올 3분기 매출 1조4626억원·영업이익 847억원 기록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4626억원과 영업이익 84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6.0% 감소했다.
그룹 관계자는 “올해 3분기 국내·외 뷰티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했지만 이로 인해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 등 전반적인 판매관리비 규모가 확대되며 수익성은 둔화됐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에서 설화수와 라네즈가 판매 호조를 이끌고 e커머스 분야에서 선전했으며 해외에서는 아세안과 북미 시장에서 각각 20%, 30%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해외에서도 광고비 지출과 신규 채널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단행한 브랜드 중심 조직개편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및 차별화된 고객 경험 강화를 추진해 내년도 국내외 사업의 성장세를 회복할 계획이다. 또 올해 안에 라네즈와 에뛰드가 인도 시장에 추가로 진출하고, 필리핀에는 라네즈와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의 경우 이니스프리가 3~4성급 도시 진입을 확산하는 등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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