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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김종갑 한전 사장, 6개 소비자단체장과 간담회
김종갑 한전 사장, 6개 소비자단체장과 간담회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8.10.25 14: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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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국회, 정부,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며 국가경제에 기여할 것”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은 25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소비자시민모임 김자혜 회장, 녹색소비자연대 박인례 대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한국부인회 남인숙 회장, 에너지시민연대 홍혜란 사무총장 등 6개 소비자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고객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력소비자의 권익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종갑 사장은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 시대를 맞아 한전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단체장들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확대 △제도 개선 시 변경된 정보의 빠르고 투명한 공개 △민원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 △온실가스 절감 적극 동참 등을 요청했다.

김종갑 사장은 소비자단체장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책수립과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김 사장은 “한전은 앞으로도 국민, 국회, 정부,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면서 국가경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전력사업을 국민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가 메신저 역할을 계속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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