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3 21:40 (목)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 탄생 150주년 기념 '글로벌 키친 이벤트' 열어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 탄생 150주년 기념 '글로벌 키친 이벤트' 열어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8.10.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LE SIGHT'에서 열린 '타바스코 글로벌 키친 인 서울'에서 함영준 오뚜기 회장(가운데 오른쪽)이 토니 시몬스 타바스코 CEO 그리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LE SIGHT'에서 열린 '타바스코 글로벌 키친 인 서울'에서 함영준 오뚜기 회장(왼쪽 다섯번째)이 토니 시몬스 타바스코 CEO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뚜기>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오뚜기는 타바스코(TABASCO) 소스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타바스코 글로벌 키친 이벤트 인 서울’ 행사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가로수길 ‘LE SIGHT’에서 열렸다고 11일 밝혔다.

매운맛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타바스코 소스는 매킬레니사가 1868년 생산해 올해로 150주년을 맞았다. 1987년 오뚜기가 이를 공식 수입해 우리나라에 알려졌고 올해로 31주년 됐다.

이 날 행사에는 타바스코 CEO인 토니 시몬스를 비롯해 함영준 오뚜기 회장, 국내 유명 요리사와 파워블로거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타바스코 소스를 소개하는 홍보관과 타바스코 소스를 활용한 테마요리 시식코너, VR 체험, 으깬 타바스코 고추를 맛보는 매쉬 테이스팅,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타바스코 소스는 피자 또는 파스타에 곁들여 먹는 빨간 소스로 우리나라에서는 ‘핫소스’로 잘 알려져 있다. 타바스코 고추에 소금, 식초를 첨가한 뒤 오크통에서 3년간 숙성해 만들어내는 소스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타바스코소스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신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타바스코소스가 오뚜기를 통해 한국에서도 요리의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