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온라인 쇼핑의 대세로 자리잡았다
모바일 쇼핑, 온라인 쇼핑의 대세로 자리잡았다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8.10.05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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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 63.2%...8월 모바일 거래액 5조7197억으로 전년 동월 比 29.7% 늘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통계청>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국내 온라인 쇼핑객 중 모바일쇼핑을 하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4조4085억원에서 5조7197억원으로 29.7%나 상승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비중도 전년 동월 58.2%에서 63.2%로 5.0% 증가했다.

이는카파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이 확산하고 최근에는 소상공인 살리기 일환으로 서울시에서 ‘제로페이’ 붐까지 일면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가 대폭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9조571억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19.6%, 1조4834억원 증가했다. 특이 음식 서비스 부문에서 82.5%나 증가했다. 이는 기록적인 폭염 미 열대야, 여름 휴가 등의 영향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2018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 인포그라피.
2018년 8월 온라인쇼핑동향 인포그라피.<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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