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중국 상하이에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포스코, 중국 상하이에 솔루션마케팅센터 설립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8.04.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강판 및 고급강 판매 확대 전략...지난 2월엔 베트남에도 개설

[인사이트코리아=조혜승 기자]

포스코는 19일(현지시각) 포스코차이나 상하이사무소에서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엄기천 POSCO-CSPC 통합가공센터 법인장, 오현석 포스코차이나 솔루션마케팅센터장, 이명기 포스세아 법인장, 정탁 철강사업본부장, 슈춘청, 링파오사 구매총감, 주세돈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 정창화 포스코차이나 대표법인장.<포스코>

포스코가 중국에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하고 자동차강판 및 고급강 판매 확대에 나선다.

포스코는 19일 포스코차이나 상하이사무소에서 정탁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중국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기존 테크니컬서비스센터(TSC)의 제품서비스 업무에 솔루션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와 현지 맞춤형 이용 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기능을 추가해 설립됐다.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은 2009년 이후 연평균 3% 가까이 성장했다.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이 2020년 약 345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핵심 거점이라는 점이 연구소 설립 계기가 됐다.

포스코는 본사 파견 연구원과 현지 인력의 유기적인 협력 아래 현지에서 고객에게 솔루션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고객사 제품 수준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고객을 이끌어주는 솔루션 마케팅을 선보일 방침이다.

포스코는 해외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2월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