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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네이버-KB손해보험, 디지털 자동차보험 서비스 MOU 체결
네이버-KB손해보험, 디지털 자동차보험 서비스 MOU 체결
  • 권호
  • 승인 2018.01.29 1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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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기술 전문 자회사 네이버랩스와 KB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연계 서비스 개발을 위해 힘을 합친다.

네이버는 기술연구개발 자회사인 네이버랩스가 KB손해보험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 기반의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어웨이'에서 KB손해보험 가입자가 긴급출동 및 사고접수 등 자동차보험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이용자인터페이스(UI), 방대한 지역정보와 연계한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과 오디오클립 등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하는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KB손해보험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단계"라며 "향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디지털에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처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랩스 관계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에 차량 소유주에게는 필수적인 자동차보험 서비스가 연계됨으로써 생활환경지능 기반의 향상된 이용자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어웨이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나 미디어, 하드웨어 파트너와 협력, 차량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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