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재임기간 동안 ‘사람, 소통, 안전, 신뢰’ 등 네 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도로공사만의 고유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일 본사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 신년사에서다.
경영방침으로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 강화·친환경 최첨단 고속도로 구축·빠르고 안전한 고속도로·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을 제시했다.
이 사장은 "사람 중심 경영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약자 보호, 고속도로 공공성 강화, 상생경영 실천 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0년까지 스마트톨링을 차질 없이 구축하고 차세대 ITS를 통해 스마트하이웨이 서비스를 조기에 상용화하겠다"며 "사업 추진력 강화를 위해 ICT(정보통신기술) 기술부서를 재편해 상호 연계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에 부합하는 전문 연구 인력 양성과 신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빠르고 안전한 고속도로 건설도 약속했다.
이를 위해 "보유한 첨단기술을 도로관리에 접목시켜 고속도로의 질적 고도화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소통 시스템을 첨단화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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