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5 06:42 (일)
[신년사]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 "국민의 평생 파트너 되도록 새로운 30년 열 것"
[신년사]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 "국민의 평생 파트너 되도록 새로운 30년 열 것"
  • 안득수 기자
  • 승인 2018.01.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뉴시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안득수 기자]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2“100세 시대, 국민의 든든한 평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30년을 열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오전 전북 전주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미래 30년을 설계하는 첫 해인 2018년을 맞아 연금제도개선, 정책연구, 기금운용 분야에서 공단중심, 공단주도의 원칙을 확고히 세워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이사장은 우리의 비전은 노후빈곤국에서 벗어나 노후보장국가를 만드는데 있으며 연못 속이 아니라 대양을 헤엄치는 고래가 되고 단순 연금서비스기관에서 종합복지서비스기관으로 나가는 것이라며 직원들에게 회과자신’(悔過自新·과거의 잘못을 뉘우치고 새 출발한다는 뜻)을 당부했다.

그는 국가의 지급보장을 보다 분명하게 밝힐 필요가 있고 기금운용의 독립성·전문성·투명성을 강화해 국민이 주인인 연금’, 노후소득보장 수준을 높이고 사각지대를 줄여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사회책임투자, 해외투자확대 등 투자 다변화와 기금운용 위험요소관리를 통한 지속가능한 연금’, 연기금전문대학원 설립, 기금사옥 제2관 설립을 통한 전북지역 금융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등 지역에 기반하고 세계를 지향하는 연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