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09:4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메디톡스, 광고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 2탄도 큰 인기
메디톡스, 광고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 2탄도 큰 인기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7.12.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nifesto’ 이은 ‘Moment’편...유튜브 공개 5일만에 100만 뷰 돌파

[인사이트코리아=조혜승 기자] “어머나, 제약회사 광고 맞아?”

'가장 빛나는 순간이 우리 곁에 더 오래 머무르기를’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 마치 시 구절을 듣는 듯한 느낌이다. 단순한 영상물만 올린 것이 아니라 유튜브 등에 촬영 과정에서 남긴 스틸컷, 메이킹 필름까지 담아 볼거리가 풍성하다. 30초 짧은 영화 한 편을 보는 듯 하다.

CF 속 광고 카피가 영상미와 함께 시청자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광고만 봐서는 과연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가늠할 수 없다. 월페이퍼를 삼고 싶을 정도다.

바이오제약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모티브로 한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란 주제로 두 번째 기업광고 ‘Moment’편을 5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공중파 채널의 주요 방송 프로그램과 메디톡스 공식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보였다.

특히 선 공개된 유튜브 채널에서 5일 만에 100만 뷰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는 ‘이 빛은 7억 광년 전 우주 멀리서 출발해 지금 여기에 도착했습니다. 당신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지금의 순간도 이미 오래 전 시작되었습니다’로 이어진다.

대중들에게 기업 존재와 경영철학을 알릴 필요를 절감했던 것일까. 광고 영상의 퀄리티 덕에 유튜브 구독자수가 282명, 첫 번째 기업 광고는 3개월 전 조회수가 200만 뷰를 넘길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1편에 이은 이번 기업광고 ‘Moment’편은 메디톡스가 추구하는 바를 유추하는 형식을 취했다. ‘이런 일을 회사가 한다’는 천편일률적인 제약 광고와 달리, 에둘러 설명하기에 보는 이들은 받아들이기에 부담이 없다.

메디톡스가 밝힌 것처럼 사람 개개인의 아름다운 시간을 조금이라도 지속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여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기술을 내놓아 약속을 지키겠다는 기업 철학을 담아냈다.

이번 광고에는 다양한 국적과 연령의 모델들이 등장해 글로벌 바이오제약으로 성장한 메디톡스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름다운 순간을 미국 로스엔젤레스 산타모니카 비치의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감상할 수 있다.

메디톡스는 오는 2022년까지 매출 1조원, 시가총액 10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 톱20에 들겠다는 '비전 2022' 내놓고 인지도 제고를 위한 기업광고 캠페인, 우수인재 육성 등 다각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