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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평판 삼성 1위, 카카오 2위, 네이버 3위, 롯데 4위
브랜드 평판 삼성 1위, 카카오 2위, 네이버 3위, 롯데 4위
  • 강민경
  • 승인 2017.11.27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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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57개 대기업집단 빅데이터 33억957만1502개 분석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삼성이 1위, 카카오와 네이버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5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3억957만1502개를 분석해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 공헌, 소비자 지수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 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6억5830만6667개와 비교해 24.50% 증가한 수치다.

분석 대상이 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공정거래법상 대기업집단 규제 대상으로 자산 5조 원 이상 57개 공시대상이며, 그 계열사 1980개사가 포함됐다.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순위는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4위 롯데 ▲5위 LG ▲6위 두산 ▲7위 SK ▲8위 한국투자금융 ▲9위 한화 ▲10위 동부 등의 순으로 분석됐다.

1위에 오른 삼성은 미디어 지수 5539만5995, 소통지수 1억3284만4600, 커뮤니티 지수 3804만4328, 사회 공헌 지수 1억5723만1920, 소비자 지수 8787만6453로 합계 브랜드 평판 지수 4억7139만3296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억6913만4821보다 27.70%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카카오는 미디어 지수 8748만9814, 소통지수 3925만2000, 커뮤니티 지수 3252만1440, 사회 공헌 지수 1억3983만4470, 소비자 지수 4091만2017로 브랜드 평판 지수 3억4000만9741로 나타났다.

3위를 기록한 네이버는 미디어 지수 5035만9538, 소통지수 9573만3900, 커뮤니티 지수 2748만4688, 사회 공헌 지수 7168만0650, 소비자 지수 3029만838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억7555만716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1위를 기록한 삼성은 사회 공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지수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네이버가 롯데자리를 꿰차면서 3위로 복귀한 것이 눈에 띄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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