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154억 원, 영업이익 474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광고, 콘텐츠, 커머스 등 모든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여 전년 동기대비 32%, 전분기 대비 10% 증가해 2분기에 이어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6%,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한 47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9.2%로 나타났다.
광고 플랫폼 매출이 1515억원으로 카카오톡 기반 광고 상품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19% 성장했다.
콘텐츠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2615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검은 사막’의 해외 시장 선전과 ‘음양사’ 출시 효과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9%,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939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플랫폼은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1221억원, 기타 콘텐츠 매출 역시 최근 카카오페이지의 국내 일평균 거래액이 5억 원을 돌파하고 일본에서도 1억 원을 넘어서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 18%,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455억원으로 나타났다.
기타 플랫폼의 경우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한 1024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74억원, 전년 동기 대비 262억원 증가한 399억원을 기록했다. 이익률은 7.7%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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