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2017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 장관상 수상
신세계 SSG닷컴, ‘2017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 장관상 수상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7.11.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SSG닷컴이 ‘2017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장관상(대상)을 8일 수상했다.(신세계)
신세계 SSG닷컴이 ‘2017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신세계>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신세계 SSG닷컴이 ‘2017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한 해 동안 혁신적 데이터 품질 활동을 선도한 기업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장관상(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SSG닷컴과 예금보험공사 두 곳으로, SSG닷컴은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신세계 관계자는 “SSG닷컴이 데이터 품질대상 장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통합사이트 출범 전부터 지금까지 체계적이고 꾸준하게 데이터를 관리해왔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통합사이트 출범 1년 전인 2013년부터 데이터 표준화 작업을 시작해 사이트 오픈 후에는 상품 검색, 고객 주문, 배송, CS 등 이마트와 신세계의 방대한 데이터를 표준화해 안정된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는다.

2015년에는 데이터 표준화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는데 주력했고,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데이터 품질 및 영향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인증하는 ‘데이터품질관리인증(DQCM)’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통합 3레벨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통합 3레벨’은 민간 기업 중에서는 SSG닷컴과 현대카드 두 곳 만이 획득한 최고 수준의 레벨로, 한국데이터진흥원은 SSG닷컴을 데이터 품질 관리 모범사례로 선정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에 따른 데이터 신뢰도 향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절감되고, 이를 통해 SSG닷컴의 서비스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SSG닷컴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e커머스 업계를 선도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