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9 16:1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 B2B 생크림 시장 출격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 B2B 생크림 시장 출격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7.11.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高 유지방 제품으로 풍미 풍부…1000ml 카톤팩 구성

빙그레(대표이사 박영준)가 ‘소프트 랩 생크림’을 새로 선보이고 제과점, 카페 등에 대한 공급에 본격 나섰다. 생크림은 주로 케이크, 휘핑크림을 만들 때 사용된다.
빙그레 ‘소프트 랩’은 지난해 10월 시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로 원재료를 제조·판매하는 B2B 사업의 브랜드 이름이다.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 랩 생크림’은 고(高) 유지방(39%) 제품으로 풍미가 풍부하다. B2B 전용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00ml 카톤팩으로 구성됐다. 업계에 따르면 작년 기준 전체 B2B 생크림 시장은 1100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9% 가량 성장했다.


생크림 최근 3년간 9% 성장, 연 1100억 시장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은 지난 10월 16일 진행된 파티쉐 전문 양성 과정인 ‘나카무라 아카데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이 날 과정에서는 전문 파티쉐가 ‘소프트 랩 생크림’을 사용해 올해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케이크 3종을 직접 선보였다.

빙그레는 지난 7월 31일 서울 연남동에 ‘소프트 랩’ 안테나 숍을 개점했다. ‘소프트 랩’에서는 기존 저가형 분말 믹스 대신 액상 형태의 고급 냉장 믹스를 공급하고 있다. 원유·유지방·유크림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한 지 5일 이내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신선하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후레쉬 생크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소프트 랩 생크림’ 출시를 통해 향후 B2B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