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2 18:20 (화)
KT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본격 나서
KT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본격 나서
  • 강민경 기자
  • 승인 2017.10.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에 'AI 교육센터' 열고 무상 AI 실무교육 진행
▲ KT 'AI 교육센터'에서 교육생들이 인공지능 개발 역량교육을 받고 있다.<KT>

KT(회장 황창규)가 국내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AI 교육센터'를 열었다.

KT는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인적자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센터를 개소하고 KT 관계자를 넘어 일반인에게도 AI 관련 실무교육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KT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의 수요-공급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월 26일 분당 본사의 그룹인력개발원 내에 ‘AI 교육센터’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AI 교육센터’에서 시행하는 교육과정은 총 두 가지로 오픈형 코스와 취업 연계형 코스로 나뉜다.

오픈형 코스는 KT·KT 그룹사·KT 협력사·중소기업·스타트업 직원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모델링 3개 영역 12개 과정 교육을 제공한다. 취업 연계형 코스는 수학, 통계학, 컴퓨터공학 등 AI 인접 분야를 전공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무상 제공된다.

특히 수료생들이 AI 관련 기업들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단계별 평가를 통해 교육생의 역량을 인증하고, 성적 우수 학생들에게는 KT그룹 및 협력사의 관련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KT 그룹인력개발원장 최영민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을 주도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KT AI 교육센터가 국내 인공지능 관련 인력의 수요-공급 불균형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