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에게 편지를 써보세요
어머님에게 편지를 써보세요
  • 인사이트코리아
  • 승인 2017.01.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 동국제약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동국제약>

동국제약이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며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 글씨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5년 열린 첫 행사는 서울 등 5개 광역시에서 3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잊혀져 가는 ‘효(孝)’의 가치 공유

동국제약은 현장에 편지쓰기 존(Zone)을 마련하고 시민들이 엽서에 직접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했다. 대형우체통이 놓인 포토존에서 즉석사진을 찍어주고 엽서와 함께 부모님께 우편발송도 해줬다.
동국제약은 2016년 11월에도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펼쳐진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사이트에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했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현장 부근을 지나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편지쓰기를 독려하기 위해 설치된 ‘마음 온도계’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편지쓰기 참여자가 늘어날수록 ‘효(孝) 박스’가 쌓이고 온도계의 온도도 올라가, 지켜보는 이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사이트(www.insadolplus.co.kr)에서는 지난해 11월1일부터 30일까지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캠페인도 열려 500여명이 참여했다. 동국제약은 치약, 가글, 칫솔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 박스’를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제작해 12월 중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께 평소 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직접 편지를 써서 전해보자는 취지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