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3 19:08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동영상 큐레이션 채널 ‘삼성캐스트’ 오픈
동영상 큐레이션 채널 ‘삼성캐스트’ 오픈
  • 인사이트코리아
  • 승인 2016.05.3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제작 영상 자료 한 곳에 모은 영상 허브 …‘도전에 반하다’ ‘줌인삼성’ ‘150초 플레이’ 등

삼성이 자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든 영상 허브(Hub) 사이트 ‘삼성캐스트’를 선보였다.
‘삼성캐스트’(www.samsung.co.kr/samsungcast)는 삼성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삼성이 여러 채널에서 선보인 영상 콘텐츠를 한 곳으로 모으고, 다양한 영상 추천 이벤트를 제공해 시청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캐스트’는 뉴스, 드라마·예능, 다큐, 교양 등 카테고리로 분류해 영상을 수록했다. ‘삼성캐스트’ 메인 페이지에 청춘, 연애, 취업 등 추천태그를 제시하고 관련 영상들을 함께 노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5월은 ‘청춘’을 추천 태그로 한 영상들을 소개해 영상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영상에 대한 선호도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캐스트  배틀’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삼성은 그간 5~10분 분량의 ‘웹드라마’, ‘줌인삼성’, ‘150초 플레이’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해 왔다. 모바일 기기로 영상을 즐기는 2030 세대의 특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삼성 영상 콘텐츠 시청 편의성 높여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

삼성의 영상 콘텐츠는 젊은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지난해 10월 공개한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는 국내 웹드라마 사상 최단 기간인 17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했고, 스낵컬쳐 영상 ‘150초 플레이’ 시리즈는 유튜브에서 2015년 상반기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 영상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삼성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공개한 ‘삼성인 공감영상’ 시리즈도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젊은 직장인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 관계자는 “삼성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그간의 영상 콘텐츠를 모은 ‘삼성캐스트’는 젊은 세대와 삼성을 이어주는 소통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캐스트’ 홈페이지에서는 론칭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취향저격 100% 나도 몰랐던 취향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페이지의 배너를 클릭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7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EXO 시우민이 주연한 삼성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의 명장면을 선정하는 ‘캐스트 배틀’도 진행된다.
.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