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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中 UHD 시장 적극 공략 베이징 영화제에 UHD 3D 체험관 설치
세계 최대 中 UHD 시장 적극 공략 베이징 영화제에 UHD 3D 체험관 설치
  • 인사이트코리아
  • 승인 2015.05.27 14: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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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Issue]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최근 중국에서 열린 베이징 국제 영화제를 계기로 급성장하는 중국의 울트라HD(UHD_초고해상도)시장 선점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베이징 중화세기단광장에서 열린  베이징 국제 영화제 기간 중 200m2 규모의 3D체험관을 만들고 ‘리오2’, ‘호빗2’ 등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3D 영화들을 울트라HD TV로 체험하도록 했다.
올해 베이징 국제 영화제에는 총 39편의 3D영화가 상영될 정도로 그 어느 때 보다 3D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의 대화면 UHD TV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대화면 초고해상도일수록 3D 입체영상의 몰입감과 리얼감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영화제에서 다양한 3D 영화를 집에서도 UHD TV로 즐길 수 있음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일반 방문객 외에도 3D 영화 동호회, 파워블로거 등 100여명을 초청해 UHD로 보는 ‘차원이 다른 3D 영상의 생생함’을 직접 체험하게 했다.

FPR 3D 기술 확산…“안방에서도 영화관처럼 3D를~”

LG디스플레이가 특히 이번 영화제에 주목한 것은 전세계에서 100만명 이상이 방문한 가운데, 중국의 노동절 연휴 특수를 타깃으로 LG전자, 스카이워스(Skyworth), 콩카(Konka), 창홍(Changhong) 등 주요 TV 고객사들이 UHD TV와 OLED UHD TV를 대거 출시함에 따라 자사의 FPR 3D 기능이 UHD TV 인기의 주요 기능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2010년 말부터 LG디스플레이의 FPR 3D(Film type Patterned Retarder, 필름패턴편광)방식을 중국의 주요 TV업체들이 속속 채택하면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50%를 돌파하며 중국 3D TV시장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올해 UHD시장이 개화하면서 FPR 3D 기술의 우수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의 FPR 3D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해 최근 출시된 UHD 제품에서는 기존에 편광판 위에 3D 필름을 붙였던 방식에서 진화해 두 필름을 하나로 일체화해 3D입체감을 극대화했으며, 밝기도 향상시켜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한다. LG디스플레이의 FPR 3D 기술은 화면이 커지고 해상도가 높아지더라도 화면 깜빡거림(Flicker)이나 화면겹침(Cross Talk) 현상이 없어 장시간 시청해도 편안하게 3D 영상을 즐길 수 있고 넓은 시야각으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인구가 많은 중국에서 아주 인기가 높은 3D 방식이다.
중국정부는 3D 산업을 미래 중점산업으로 정하고 3D 디스플레이, 3D 콘텐츠 등을 2015년까지 중점 육성해 유관산업 규모를 1,000억위안(약 17조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의 3D 영화관 수도 2009년 700개에 불과했으나 2013년에는 1만 2,000여개로 급증했으며 지난해 3D 영화 관람인원은 5억 7,000만명에 달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의 3D 열풍에 힘입어 풍부한 3D 콘텐츠가 보급되고 있고, 올해는 UHD TV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함에 따라 “안방에서도 영화관처럼 3D를 즐길 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중국 11개 주요 도시에서 ‘UHD 3D 체험관’을 설치하고 ‘3D 체험 로드쇼’를 펼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그룹 최동원 전무는 “중국은 세계 최대 TV 시장으로 중국 소비자들은 최신기술에 매우 민감하다”며 “UHD TV 최대시장인 중국은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3D 발전의 선도지역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LG는 올해를 ‘제2의 3D 원년’으로 삼아 급성장하는 중국 UHD시장을 적극 공략해 세계 최대 UHD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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