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Y
    7℃
    미세먼지
  • 대전
    H
    5℃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10℃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H
    5℃
    미세먼지
  • 전북
    Y
    9℃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6℃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04 10:32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일사천리로 판로고민은 ‘없’애고 매출은 ‘UP’시키고…
홈앤쇼핑, 일사천리로 판로고민은 ‘없’애고 매출은 ‘UP’시키고…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3.05.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 통한 성공사례 늘어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이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어필중인 ‘남녀 팬츠 전문브랜드 dotti(도티)’와 ‘청해우 곱창김’이 일반방송으로 전환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홈앤쇼핑>

‘남녀 팬츠 전문브랜드 dotti(도티)’는 2022년 7월 ‘일사천리’를 통해 홈쇼핑에 첫 선을 보인 후 인기를 끌면서 중소기업지원 방송이 아닌 일반방송으로 전환한 인기 있는 상품이다. 론칭 후 현재까지 판매수량은 4만장이 넘었고 주문금액은 8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dotti(도티)는 자체 제작을 통해 중간 유통비용을 줄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 시즌 수많은 원단과 패턴을 분석, 직접 원단을 개발하는 한편 많은 피팅을 통해 한국인 체형에 맞는 팬츠를 제작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23년 S/S 시즌에는 컬러 데님 팬츠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중이다.

‘일사천리’ 출신 ‘신드롬이노베이션’의 ‘청해우 곱창김’도 dotti(도티)와 더불어 일반상품 으로 전환한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청해우 곱창김’은 면세점에서 까다로운 해외 관광객 입맛에 맞춰 상품을 판매해온 경험을 살려 TV홈쇼핑에 안착한 사례로, 2022년 8월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 3000만원 매출, 2300세트 주문 수를 기록한 바 있다. 고온에 두 번 굽고 고급 포장지에 10매씩 소분 포장돼 있어 보관과 섭취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주문금액 5억원을 돌파해 가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지원 방송 ‘일사천리’를 통해 TV홈쇼핑에 안정적으로 안착해 성공해 나가는 중소기업이 늘어날수록 감회가 새롭다”며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이 TV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