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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KB국민카드 “KB Pay 3월 MAU 648만명…콘텐츠 다양화 승부수 통했다”
KB국민카드 “KB Pay 3월 MAU 648만명…콘텐츠 다양화 승부수 통했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04.25 0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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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활성이용자 수 158만명…전년 9월 대비 224% 증가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KB국민카드>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B Pay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년도 9월 417만명 수준에서 12월 말 582만명으로 139% 증가했고, 올해 3월에는 648만명으로 155% 늘었다. 전년도 3월과 비교해서는 192%, 310만명이 더 이용 중이다.

단기적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일간활성이용자수(DAU)의 증가도 가파르다. 전년도 9월 일평균 71만명 수준에서 12월 130만명, 올해 3월에는 두 배가 넘는 158만명을 기록해 224% 증가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점이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전년도 9월 월평균 인당 4.47분에서 12월 말 11.37분, 올해 3월에는 14.22분으로 318%, 약 10분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원 플랫폼 구축 시 모바일홈 앱의 기능을 KB Pay 내에 구현하면서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함께 ‘롱블랙’ ‘오늘 누가 내?’ 등의 비금융 콘텐츠, ‘오늘의 퀴즈’ ‘큽니버스’ 등 펀(FUN) 콘텐츠 강화의 영향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년도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및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콘텐츠 강화 노력에 힘 입어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평균 이용시간까지 매월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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