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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전자, Z세대 ESG 인재 키운다…‘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32명 선발
LG전자, Z세대 ESG 인재 키운다…‘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32명 선발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3.03.27 1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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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서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 개최
우수 참가자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ESG 인재 확보에도 노력
최근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에서 대학생들과 LG전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는 LG전자가 대학생들에게 ESG 인식제고와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LG전자>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Z세대 ESG 인재 육성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ESG 대학생 아카데미 9기’ 발대식을 가졌다. 한 달간 서류 전형과 심층 면접을 거쳐 선발된 대학생 32명이 참석했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는 LG전자가 대학생들에게 ESG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270여명이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약 5개월 동안 ESG 업무 담당자 및 외부 전문가에게 ESG 활동 관련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또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분야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며 직접 기획한 ESG 활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지난해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들은 LG 씽큐(ThinQ) 앱 컨트롤 기능 중 노약자·저시력자를 위한 접근성 기능 방안을 제안해 실제로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LG 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19년 이후 진행 못한 글로벌 사회공헌 탐방 프로그램도 올해 재개한다. 또 성적이 우수한 참가자에겐 신입사원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LG전자는 ESG 분야뿐 아니라 제품·서비스 영역에서도 Z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회사와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함께 발굴하는 ‘LG크루’가 그 예다. ‘LG크루’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좋은 고객경험을 찾고,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의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Z세대와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지속 가능한 미래,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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