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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3 19:08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전자, 고객상담 직원 3주 재택·1주 출근 ‘밸런스 근무제’ 정착
LG전자, 고객상담 직원 3주 재택·1주 출근 ‘밸런스 근무제’ 정착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3.03.23 1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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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텔레서비스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하는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천시 춘의동에 거주 중인 하이텔레서비스 상담 컨설턴트가 재택근무 중인 모습.<LG전자>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LG전자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탁월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고객 최접점에 있는 상담 컨설턴트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텔레서비스는 먼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하는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 팬데믹 시기 운영했던 재택근무를 지난해 말 정착시킨 것으로, 평균 약 2시간의 상담 컨설턴트 출퇴근 소요시간을 대폭 줄인 것이다.

재택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역시 지속 확대한다. 상담 컨설턴트 전원의 재택근무용 장비를 ▲고성능 헤드셋 ▲저소음 키보드·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 최고 수준으로 교체하고 있다.

밸런스 근무제로 상담좌석의 너비와 높이를 20cm씩 늘렸고, 틀에서 벗어난 다채롭고 자유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공간인 ‘리인벤트 홀’도 휴게 공간에 신규로 조성했다. 사무실 공간에는 제품을 직접 확인해 상담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설치했다.

재택근무로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직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근무시간 내 조직문화 활동도 강화했다. ‘모여라 우리 동네’ 프로그램을 시작해 매달 신청자 대상으로 같은 지역의 구성원끼리 명소를 탐방하거나 맛집에서 모임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해 준다.

상담 컨설턴트의 심리지원 서비스도 있다. 2020년 심리상담사 2명을 채용해 ▲마음 챙김 명상 프로그램 ▲1:1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스트레스 검사 등 컨설턴트들의 마음 건강까지 챙기는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윤동인 하이텔레서비스 대표는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의 직원경험 강화가 곧 고객경험을 위한 노력”이라며 “모든 직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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