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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씨앤씨인터내셔널, 색조로 실적·밸류에이션 레벨업 시킨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색조로 실적·밸류에이션 레벨업 시킨다“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3.03.06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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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북미지역에서는 매출 성장세를, 프레스티지 브랜드향 매출 증가는 밸류에이션을 레벨업 시킬 듯

[인사이트코리아=김재훈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6일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해 올해 리오프닝 효과로 중국 법인 로컬브랜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 1997년 설립된 색조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으로 포인트 메이크업 화장품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라며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와 같은 눈화장용 펜슬을 주력으로 하다 2013년부터 품목을 다변화하여 립스틱, 립틴트 등 입술화장용 제품으로 확대했다”라고 밝혔다.

이상헌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으로 제품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LIP 62.4%, EYE 27.9% BASE 8.3%, 기타 1.4%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국내 51.0%, 북미 23.3%, 중국 10.4%, 아시아 8.0%, 유럽 7.3% 등”이라고 언급했다.

이 연구원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43.1% 증가한 1306억원, 영업이익은 675% 늘어난 175억원으로 실적이 급격히 증가했다”라며 “이는 엔데믹으로 인하여 색조화장품 시장이 북미지역 중심으로 비교적 빠른 회복세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 또한 안정적으로 수요가 증가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북미지역 매출의 경우 2020년 107억원, 2021년 126억원, 2022년 304억원으로 증가했다”라며 “이는 립틴트 등의 신제품 수요 증가에 기인하며 무엇보다 올해의 경우도 이러한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이는 북미지역 매스브랜드 및 인디브랜드향 립틴트 납품이 대폭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될 뿐만 아니라 국내의 경우 주요 브랜드사의 북미, 유럽, 일본 등 신시장 개척에 따른 수주물량 증가도 전망되기 때문”이라며 “특히 유럽 고객사인 E사의 경우 지난해부터 일부 지역향으로 매출이 시작됐으며, 올해에는 중국시장 런칭 등이 예정되어 있어서 수주 증가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올해 하반기에 LVMH, Estee Lauder 산하 프레스티지 브랜드에 대하여 관련 제품 등이 순차적으로 런칭 될 예정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물량이 확대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이러한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경우 ASP(평균판매단가)가 높이기 때문에 향후 수익성 개선에 큰 일조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중국법인 매출의 경우 2020년 42억원, 2021년 92억원, 2022년 136억원으로 증가 중에 있는데, 이는 궈차오 열풍에 따른 로컬브랜드 고객사향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 3월부터 상해 2공장이 가동되기 시작함에 따라 생산시설 증설효과가 올해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무엇보다 올해 중국 리오프닝 효과 등으로 화장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경우 로컬브랜드 고객사향 매출 증가가 본격화 되면서 올해 씨앤씨인터내셔널 매출 성장세에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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