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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 이용자 100만명 돌파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 이용자 100만명 돌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1.30 13: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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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챗봇 부문 ‘우수’ 획득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UI(User Interface)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 또한 답변 정확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답변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다.

한편 지난해 말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 ‘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부문’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전 단순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이 더욱 고도화되어 이용자가 지난해 보다 두배 이상 증가했다”며 “오는 6월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업무 상담이 종합적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해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No.1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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