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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 구현하자”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 구현하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1.02 16: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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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통해 ESG 경영 실천 강조
한용구 신한은행장.
한용구 신임 신한은행장.<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한용구 신임 신한은행장이 서비스형 뱅킹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목표 방향을 제시했다.

한용구 신한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전환은 계속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BaaS(Banking as a Service) 형태로 다양한 업종, 기관과 연결에 힘쓰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혁신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BaaS는 제휴사가 은행의 금융 플랫폼 기능을 은행 브랜드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른바 제휴사에 ‘화이트 라벨’을 제공해 플랫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한 행장은 이를 보이지 않는 미래 은행, 인비저블 뱅크(Invisible Bank)로 정의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히, 환경(E) 경영 실천을 강조했다. 한 행장은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제는 환경 부문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며 “친환경금융을 확대하고 신재생 에너지와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는 등 본연의 업을 통한 ESG 실천으로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다 함께 기여하자”고 당부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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