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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3 19:08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KB국민카드 간편결제 ‘KB페이’, 시니어 고객도 사로잡았다
KB국민카드 간편결제 ‘KB페이’, 시니어 고객도 사로잡았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2.11.30 10: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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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본사.<국민카드>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본사 전경.<KB국민카드>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KB국민카드가 최근 2년간 KB Pay(KB페이) 포함 간편결제를 이용한 회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로 온·오프라인 이용 업종, 업종별 매출액 증가율 및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간편 결제를 이용한 회원 및 매출액은 매분기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KB페이를 이용한 대면 결제 증가가 전년 대비 2배(104% 증가) 이상 늘어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간편결제 방식이 보편화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구체적으로 2020년 4분기 대비 2022년 3분기에 10대 청소년의 KB페이 매출액은 235% 증가했다. 또한 60대의 KB페이 매출액은 86% 증가, 70대는 93% 증가해 젊은 세대 뿐 아니라 중장년부터 시니어층까지 KB페이를 이용한 결제가 확대되고 있다.

오프라인 가맹점 업종에서 KB페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3% 증가, 3분기 누적 비교 시 104% 늘었다. 업종으로는 음식점(3분기 누적 143% 증가), 커피전문점(104%), 의료서비스(88%) 편의점(59%) 순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령대별 KB페이 결제 금액을 보면, 전년 3분기 대비 2022년 3분기에 70대 이상은 오프라인 매출액이 152% 증가(온라인 18%)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여 간편결제 방식이 고령층에도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KB페이 중심의 플랫폼 통합과 편의성 제고를 통해 10대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에서 모바일을 통해 간편 결제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간편 결제 데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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