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BBQ, 스컬·쿤타와 협업 음원 ‘레게 만나 자메이카‘ 공개
BBQ, 스컬·쿤타와 협업 음원 ‘레게 만나 자메이카‘ 공개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11.1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제작
[사진] BBQ치킨_BBQ-스컬&쿤타가 협업한 음원 ‘레게 만나 자메이카’ 앨범 커버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 레게 양대산맥 스컬·쿤타와 협업을 통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을 선보였다.<제너시스BBQ>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 레게 양대산맥 스컬·쿤타와 협업을 통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을 선보였다.  

BBQ는 지난 17일 오후 6시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프리스타일’을 통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정식 공개했다. BBQ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등 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음원은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했다. CM송의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 기분이 좋아”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차용했으며, 여기에 레게음악 특유의 흥겨운 리듬과 매력적인 보이스를 더해 총 2분 50초의 새로운 노래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스컬과 쿤타가 야자수, 젬베(Djembe) 등 자메이카풍으로 꾸며진 공간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 있다. BBQ의 캐릭터인 ‘치빡이’를 만나 함께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BBQ는 최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저크소스를 활용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선보이며, 확실한 제품 아이덴티티 구축과 Z세대 소통을 위해 자메이카풍 레게 음원 콜라보레이션이라는 마케팅을 기획했다.

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음악을 즐기고 따라하는 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타깃 연령대가 즐겨보는 구독자 200만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