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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6:05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217억원…전년 동기 대비 6.6% ↑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217억원…전년 동기 대비 6.6% ↑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11.14 1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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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7411억원으로 전년 동기比 18.5% 늘어
오리온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411억원, 영업이익 1217억원을 기록했다.<오리온>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411억원, 영업이익 12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8.5%, 영업이익은 6.6% 성장했다.  

한국 법인 매출액은 17.6% 성장한 2360억원, 영업이익은 13.2% 성장한 332억원을 기록했다. ‘닥터유’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25% 증가하는 등 전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지속했다. 원부재료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면서 제조원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포인트 가까이 급등했으나, 해외법인 매출 상승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30여억원 증가하고 수출물량 확대에 따른 추가 이익이 발생하면서 영업이익도 성장했다.

중국 법인 매출액은 5.0% 성장한 3357억원, 영업이익은 14.3% 감소한 59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면서 신규 거래처를 적극 발굴하고, 스낵과 젤리를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제조원가 및 물류비용 등이 상승해 3분기에는 감소했으나, 1~9월 누계 기준으로는 12.0% 성장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44.0% 성장한 1130억원, 영업이익은 65.8% 성장한 210억원으로 집계됐다. 파이, 스낵, 비스킷, 젤리 등 전 카테고리에 걸친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영업력이 시너지를 창출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비용 구조 효율화를 바탕으로 매출이 늘수록 이익이 극대화되는 선순환 체계가 자리를 잡으며 주요 원부재료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했다.

러시아 법인 매출액은 103.4% 성장한 623억원, 영업이익은 181.5% 성장한 106억원으로 나타났다. 뜨베리 신공장 본격 가동 이후 주력 카테고리인 파이 제품의 생산량이 크게 늘면서 9월 가동률이 138%에 달했으며, 비스킷 라인업도 다양화하는 등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수익성 방어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4분기에도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설 성수기를 철저히 대비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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